X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자료실

자료실

많이 묻는 질문이나 스키에 관한 기본상식이 올려집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스노우의류 관리및 세탁방법
작성자 피닉스 (ip:)
  • 작성일 2006-09-08 13:51:47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2925
평점 0점

 

▷ 스키장갑

스키 장갑의 표면은 시즌이 끝날 때 즈음이면 심하게 오염되기 마련이다. 이것은 이 너 부츠의 오염 제거 요령으로 물이나 비눗물을
살짝 묻힌 수건 등으로 적당히 닦아서 철저 히 말려야 한다. 이것도 곰팡이가 적(敵)이므로 이너 부츠와 같이 항균제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
솔기가 터진 곳은 나일론 실로 꿰매고, 장갑의 모양이 심하게 변형된 것 같으면 이를 물에 적신 후에 세탁기나 짤순이 등으로 물을 짜내고,
손에 끼어 형태를 완전히 잡아 준 후에 응 달에서 장시간 말린다.(이 경우, 가죽의 재질에 따라서는 많이 줄어드는 것도 있으니 주의.)
나중에라도 변형이 되지 않도록 하려면 화장지를 구겨 넣어 형태를 잡아주는 방법을 사용해 도 좋다.

일단 세탁이 끝나고, 완전히 건조가 된 장갑은 구두 회사에서 사은품으로 주는 피혁 보호제 를 발라주어야 한다.
세탁이 된 상태에서는 피혁 보호제의 흡수가 잘 되므로 이 작업은 그 리 어렵지 않다.

피혁 보호제 중에는 방수 기능까지 부가하는 제품이 있는데,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스키 프로 숍에서 구입할 수 있는 토코(Toko)나 스윅스(Swix)
스프레이 방수제를 뿌려줄 필요가 있다. 방수제는 화공 약품상에 가면 싼 가격에 살 수도 있으며,
텐트를 만드 는 곳이나 파는 곳에 가면 무료로 뿌려주기도 한다.



▷스키/보드복  

스키복 류의 세탁은 비교적 쉬운 편이긴 하지만, 고어 텍스 등 고급 재질이면서도 고가인 상의나 일래스틱(elastic) 팬츠류의 제품들은
가급적이면 집에서보다는 세탁소에 맡기는 편 이 안전하다. 모자나 헤어밴드, 폴라, 그리고 스웨터 등은 집에서 세탁을 해도 좋으나,
울 (wool) 제품의 경우는 좀 더 신경을 써서 세탁해야 할 것이고, 보관 시에는 꼭 좀약 등을 함께 넣어 옷감이 상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
스노우 의류를 관리하는데 가장 중요한 것은 메이커에서 제공하는 관리방법이나 세탁 설명서를 읽어보는 것 입니다.
손빨래나 세탁기빨래가 가능하다고 씌어있으면 드라이 크린을 하지 마세요. 뜨거운 물로 해야하는지 아닌지도확인하십시오.
또한 고어텍스나, 나일론 같은 재질에 다리미를 대면 녹아 버릴수 있습니다.

의류에 주름이 갔을 때에는 욕실 같은곳에 몇시간만 걸어두세요.

대부분 밧수처리가된 나일론 소재의 의류는 얼룩이 지기 마련인데, 이때는 물로 우선헹구고중성세제를 탄물에 다시한번 헹구면 얼룩이 없어집니다.
솔 을 사용해 문지르는 것보다는 손으로 부드럽게 문지르는 것이 좋습니다.

보드복은 전문 샾에 방수크리닝을 맡기시거나 집에서 물세탁을 하셔도 됩니다.
단 물세탁시 물에 담구시고 손으로 주물러 주시면 되시고요 중성세제를 사용하셔야 합니다.

일반 세탁기에서 사용하는 세제는 알칼리성 세제인데, 알칼리 상태에서 빨래를 할 경우, 방수코팅이 다 벗겨지게 됩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이름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확인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top